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직접 알아봤어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하세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집구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신혼부부 청년에게 내집 마련까지는 아니더라도 거주할 수 있는 공간 전세라도. 안되면 월세라도 구할 수 있으면 좋은데 월세가 좀 비싸야죠. ​ 부담되는 청년들에게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 있길래 들고 와봤습니다. 한번 같이 알아보죠.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이란?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은 저소득 청년의 주거비부담을 줄이기 위해 월 20만원씩 10개월간 월세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대상자는?

나이는 만 19세~39세 이하입니다. 당연히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 및 실거주하는 청년 1인가구여야 하죠.(단,주민등록상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인 형제자매 및 동거인이 있는 경우 가능)

소득기준은 가구원수당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건강보험료 기준, 피부양자인 경우 주민등록이 분리되어 있어도 부양자 부과액 기준으로 삼습니다.

자산기준이 있는데요. 신청제외 대상자를 보는게 편할것 같습니다. 신청 제외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택소유자, 분양권 또는 조합원 입주권이 있는 자
  • 일반재산 총액 1억원을 초과하는 자
  • 차량시가표준액 2,500만원 이상 자동차를 소유한 자
  • 기초생활수급자, 청년수당을 받고 있는 자
  •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 임대인이 신청인의 부모인 경우 등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지원 대상 주택은 다음과 같은데요.

보증금 등 조건은 서울시 내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50만원 이하 주택이 대상입니다. 유형은 주거목적으로 활용 중인 건물(근린생활시설 등도 가능)만 가능합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규모는?

월세지원은 월 20만원 이하 지원이 됩니다. 지원기간은 최대 10개월(최대 200만원)로 생애 1회만 된다고 하네요. 총 지원규모는 청년 1인가구 2만 7천명 이내(2021년 기준)로 지원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방법은?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은 서울주거포털(https://housing.seoul.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 합니다. 신청일정은 ’22년 공지 기준으로는 하반기 시행이 될거라고 합니다. 선정기준은 보증금 월세소득 등 4개 구간으로 나누어 선정 인원 배정(초과 시 추첨)을 합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운영 진행 과정은?

투명하게 운영되기 위해 소득재산 및 중복수혜 조사를 하고 신청자에게 심사결과를 알려줍니다. 심사결과에 이의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추첨결과를 발표하고 이후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수혜자로 선정되면 급여 지급 및 사후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오늘은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